반응형
테슬라 CEO의 결제지원 중단 발표에 이어 중국 금융기관이 민간 가상화폐 거래 불허 입장을 재천명하면서 모든 암호화폐가 추락하고 있다. 하지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(CEO)와 중국의 발표는 '암호화폐의 성장통'이라고 믿는다.
내 수익률은 한 때 5%까지 곤두박질 쳤다. 그러나 암호화폐 추세에 대한 내 믿음은 변함이 없다. '추락할 때가 매수할 때이다.'는 생각으로 그동안 이익실현했던 현금을 투자하여 '줍줍'... 현재 수익률은 15%로 회복세이다. 2021.2.13일 처음 암호화폐를 시작한 이후 최고 수익률 60%를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지만 보유한 코인 수가 많아졌다는 것에 위안을 삼는다. 언젠가는 실생활에 활용될 것이고 가격이 상승할 것이기 때문이다. ^^
한편, 특금법에 따라 암호화폐거래소에 대한 '종합검증'이 시행된다. 시중은행들이 실사과정을 통해 거래소 관계자의 사기, 횡령이력 등을 조사하고 평가하게 된다. 특히 빗썸이 검증을 통과할 수 있는지에 관심이 주목된다. 이번 종합검증이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가격을 안정화시킬 수 있겠지만 가격변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이다. 성장통을 겪고 있는 암호화폐시장에서 현명한 투자가 요구되는 시점이다.
반응형
댓글